Select Language

Check Application Status
en

Resource Zone

친절에 대한 보답

Matt Pais

Rate 1 Rate 2 Rate 3 Rate 4 Rate 5 0 Ratings Choose a rating
Please Login or Become A Member for additional features

Note: Any content shared is only viewable to MDRT members.

어렸을 때 이 단체의 도움을 받았던 수브라무니에르의 이야기를 확인해 보십시오.

Tongaat Child Welfare의 직원들과 현지 학교의 학생들과 함께 아동 보호의 주간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플래카드 시위를 하고 있는 수브라무니에르.

발 란 수브라무니에르(Balan Subramunier, CFP)는 50년대 말과 60년대 초 크리스마스 시즌에 Tongaat Child and Welfare Society에 가서 커스터드 과자, 젤리, 시럽 등 간단한 음식을 나눠주는 사람들을 봤던 일을 아직도 기억합니다. 그때 먹은 음식이 너무 맛있어서 수브라무니에르는 그 음식이 ‘천국에서 보낸’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그가 11살일 때 돌아가셨고, 어머니와 7명의 남매로 이루어진 그의 가족은 Tongaat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현재 남아프리카공화국 과줄루나탈에서 활동하는 29년 차 MDRT 회원 수브라무니에르는 이제는 5성급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한다는 데서 극명한 대조를 느낍니다. 이 또한 그가 자신에게 많은 것을 주었던 이 단체에 수십 년 동안 환원을 하게 된 수많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2019년에 그는 Tongaat와 함께한 자원봉사 업적을 인정받고 매일 1,600명 이상의 아동에게 아침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후원하기 위해 MDRT재단으로부터 10만 달러의 퀄리티 오브 라이프 기부금을 수여받았습니다.

“10년 전에 그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에 설문조사를 했더니 등교하는 어린이 중 많은 비율이 집중을 못하고 잠이 든다는 걸 알았습니다. 추가 연구를 통해 그런 현상이 아에 아무것도 먹지 못한 채 등교하기 때문이라는 게 나타났습니다. 아침 프로그램을 시작한 후에 아이들에게서 눈에 띄는 변화가 일어나고 성적이 향상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사실 수브라무니에르가 Tongaat를 돕는 데 참여하게 된 계기는 그가 고작 17살의 나이로 의류 공장에서 일하던 때로 돌아갑니다. 그는 가진 게 많이 없었고 가족을 부양할 돈을 벌고 있었지만 그의 어머니는 포기하지 말라고 용기를 주었습니다. “어머니는 매우 검소한 분이셨어요. 가진 게 많으면 저보다 적게 가진 사람에게 나눠주라고 하셨죠. 여러분보다 가난한 사람은 언제나 있습니다.”

지역사회를 위한 노력의 대가로 수많은 상을 수상한 수브라무니에르가 한 달에 최대 10시간을 할애하며 Tongaat를 돕게 된 지도 어느덧 50년이 넘었습니다.

그는 무급 사회복지사부터 이사회 위원, 회장까지 모든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는 아파르트헤이트 이후에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전환 시기에 회장을 역임했습니다. 이러한 전환은 그가 추구해 온 목표이기도 했습니다.

그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아파르트헤이트 반대 운동을 이끌고 관용과 행동주의를 대표적으로 보여준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전 대통령 넬슨 만델라를 만난 것을 자랑스럽게 여깁니다.

“지역사회에서 일할 때 다음 끼니를 어디에서 구해야 할지 모르는 수많은 사람들과 비교해보면 우리가 얼마나 부유한지 알 수 있습니다. 내가 가진 것은 내게 주어진 것보다 중요해보이지 않는 법이죠.”

Tongaat는 주로 실업률, 에이즈, 아동 학대, 인프라 부족에 시달리는 낙후된 지역의 아동을 후원합니다.

수브라무니에르는 항상 자신의 관계를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이 단체에 기부할 것을 장려하고 있으며 그의 아들 중 하나도 후원자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기부와 지속적인 프로그램, 내부 서류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Tongaat에 기부금뿐만 아니라 자원봉사 참여가 필요하다는 걸 깨닫는 것도 포함된다고 덧붙였습니다.

기부자나 기부 방법과 상관없이 수브라무니에르는 Tongaat가 자신에게 어떤 역할을 했는지 고객들이 알아주길 원합니다. “여러분은 도움이 필요할 때 찾아갈 수 있는 누군가가 있다는 걸 항상 알고 있었습니다. 그건 큰 장점이었습니다.”

그는 이러한 노력의 이면에 ‘평범한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인식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는 유치원에서 아이들에게 우유를 나눠주던 여성을 기억하고, 이 단체의 의장으로 25년간 봉사한 인도의 의사를 기억합니다.

“이분들은 꼭 그 자리에 있지 않아도 되지만 귀감이 되고 봉사를 하기 위해 시간을 내주신 분들입니다. 시간이 없다는 말은 없습니다. 지역사회 봉사를 위한 시간은 따로 확보해두어야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이웃, 친척, 그 누구라도 될 수 있습니다. 언제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있다는 걸 잊지 마세요.”

연락처: 발란 수브라무니에르(Balan Subramunier) balan.subramunier@liblink.co.za

 

{{GetTotalComments()}} Comments

Please Login or Become A Member to ad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