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Language

Check Application Status
en

Resource Zone

불길 속에서

Antoinette Tuscano

Rate 1 Rate 2 Rate 3 Rate 4 Rate 5 0 Ratings Choose a rating
Please Login or Become A Member for additional features

Note: Any content shared is only viewable to MDRT members.

호주의 참혹한 화재의 여파 극복하기

호주에서 수십 년 만에 최악의 화재가 발생했을 때 16년 차 MDRT 회원인 매튜 찰스 콜린스(Matthew Charles Collins)의 가족, 고객, 직원들 그리고 사무실과 집이 모두 위험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화염에 직접 피해를 입지 않았던 사람들도 재가 뒤섞인 38도에 이르는 여름 대기 속에서 피해를 입게 되었습니다.

“매일 시드니에 연기가 자욱했고, 특히 노인들과 호흡기 환자들에게는 건강 문제까지 일으켰습니다.”라고 콜린스가 말합니다.

그는 화재 당시를 떠올리며, 재해에 대비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자신의 생각을 상담사들과 공유하였습니다.

바로 행동으로 보여주세요. 불행히도 재해와 위기는 어디에서나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습니다. 콜린스도 이를 몸소 겪었습니다. “희망을 가지고 기도를 해주는 것도 좋지만, 바로 행동으로 보여주세요. 공감을 표하고 위로해주세요. 최선의 위로는 불확실성을 제거하고 안전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여러분의 일을 계속해 나가고, 든든하고 실용적인 관점을 견지하세요.”

화재 기사가 보도되자 콜린스는 피해지역에 거주하는 모든 고객에게 연락했습니다. 그때까지 집을 잃은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고객의 근황을 확인하면서 유대관계가 더 강해졌습니다.” 하고 콜린스는 말합니다. 그가 운영하는 3개의 사무실에는 33명의 직원이 있었습니다. 불길이 향하는 방향에 농장도 두 개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보험을 확인하세요. “11월 말에 저는 두 통의 전화를 같은 날 받았습니다.” 콜린스의 농장 관리인들이 전화를 했지요. 엄청난 인력과 장비를 투입했지만 불길이 잡히지 않았습니다. 콜린스의 농장도 곧 불에 전소될 것으로 보였습니다. “모든 길이 봉쇄되어 있었고 저는 어떤 도움도 줄 수 없었습니다. 그날 정말 화가 났습니다.”

다음날, 두 사람이 다시 전화를 걸어서 주민들이 밤새 화재와 싸웠고, 농장은 전소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통화를 마친 뒤에 콜린스는 자신의 자산보험을 다시 검토하였고 농장이 보험에 가입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외떨어진 지역이라 건축업자들을 그곳으로 부르는데 필요한 상당한 추가비용은 생각하지 못했었습니다. 화재가 휩쓸고 지나간 뒤에 콜린스는 자산보험의 보장범위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무엇이 중요한지 생각하세요. “여러분과 가족의 안전이 재산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위기가 닥치기 전에 우선순위를 정해 두세요.” 하고 콜린스는 말합니다. 적절한 설계와 보험이 준비되어 있다면 재난에서 살아남으면 얼마든지 재기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을 백업해 두세요. 서류가 종이 대신 클라우드에 안전하게 보관되어 있어 사무실이 제대로 돌아간다면, 어디서나 쉽게 업무를 재개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앞일을 예상할 수 있도록 도우세요. 위기가 지나간 뒤에는 그 여파를 극복하고 생존하고 재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보험금 청구, 재건 비용, 고객의 삶의 질과 은퇴 계획에 미치는 영향 등을 면밀히 검토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호주에서 농장들에 불이 나면 식량 비용은 급상승할 수밖에 없습니다. 식량 생산과 공급이 심각한 타격을 받기 때문입니다.

“어떤 일이 벌어질지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모든 사람이 직접, 간접적으로 영향을 받게 됩니다. 이 화재로 호주 GDP의 0.4%가 날아갔습니다. 건축업자들은 호황을 맞을 것입니다. 보험사들은 직접적인 화재 피해를 입은 사람들에게 보험료를 면제해주고 있습니다. 은행은 대출금 상환을 연기합니다. 온 나라가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화재는 다양한 측면에서 재앙을 불러왔지만 콜린스는 확고한 신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인류애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포기하지 마세요.”

일상에서 우리 모두는 사람들이 얼마나 이기적인지 충분히 보아왔습니다.

그러나 화재의 한가운데에서 콜린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자신의 집이 불타는 동안 이웃의 집을 구하기 위해 싸우는 사람들을 보았습니다. 호주와 세계 전역에서 도움의 손길이 넘쳐나고 있어요. 사람들이 늘 이기적인 것은 아닙니다. 사고가 나면, 사람들은 서로를 돕습니다.”

 

{{GetTotalComments()}} Comments

Please Login or Become A Member to ad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