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ource Zone
Please Login or Become A Member for additional features
적절한 표현을 사용하여 젊은 참석자의 세미나 참석 유도하기
회사에서 수많은 젊은 분들과 세미나를 갖습니다. 참석자 대부분이 20대, 30대, 40대입니다. 세미나의 주제가 이들의 관심사와 관련이 있는 게 중요합니다. 생명보험 세미나를 주최한다고 하면 아무도 오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참석자에게 중요한 교육, 주택 및 은퇴 자금 같은 것들을 생명보험과 연결시킵니다.
살면서 돈이 가장 많이 드는 3가지 요소에 관한 세미나를 주최한다고 하면 회사는 더 많은 관심을 보입니다. 일본의 학교에서는 재정 및 충분한 자산을 축적하는 방법을 가르쳐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성인들이라면 이런 부분은 더 자세히 배워야 합니다. 저는 고객에게 정보를 줄 수 있고 고객들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제 세미나에는 10명~100명 정도가 참석합니다. 세미나는 점심 시간에 30분 정도 진행하거나 퇴근 후 1시간 정도로 진행합니다. 중요한 주제라면 사람들은 주말에도 참석합니다.
세미나 참석자들을 어떻게 고객으로 전환하시나요?
참석자에게 재정에 관한 ‘정기적인 검사’가 있다고 말합니다. 일본에서는 많은 사람이 아프지 않아도 일 년에 한 번씩 신체검사를 예약하기 때문에 의사들이 큰 병으로 발전하기 전에 문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저는 생명보험도 이 같은 방식이 적용된다고 말합니다. 여러분의 재정이나 건강을 스스로 판단하지 마세요. 전문가를 만나보시면 어떨까요? 제 세미나와 재정에 관한 설문지를 보내면 60%가 저와 약속을 잡는답니다.
{{GetTotalComments()}} Comments
Please Login or Become A Member to ad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