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Language

Check Application Status
en

Resource Zone

정상으로 향하기

Matt Pais

Rate 1 Rate 2 Rate 3 Rate 4 Rate 5 0 Ratings Choose a rating
Please Login or Become A Member for additional features

Note: Any content shared is only viewable to MDRT members.

개그니는 수십 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TOT를 달성하였습니다.
Bill Truslow Photography

새 벽 다섯 , 그레고리 B. 개그니(Gregory B. Gagne, ChFC)는 영광스러움과는 거리가 먼 일인 누군가의 드럼을 옮기기 위해 일어났습니다. 때는 1999년, 이제는 20년 차 MDRT 회원이 된 뉴햄프셔 엑시터에서 활동하는 그는 첫 연차총회에서 누군가는 그 존재조차 모를 수 있는 MDRT 밴드를 위한 매니저 역할에 자원했습니다. 하지만 개그니가 지금까지 달성한 성과를 모두 고려해 보면 육체적이면서 보상은 못 받는 이 역할은 ‘어디에서부터든 시작해야 한다’는 말을 함축적으로 잘 보여줍니다.

지난 20년간 TOT를 11차례 달성하고, 현재 2020 TOT 자문위원회 체어와 글로벌위원회 위원을 맡고 있는 개그니는 일일이 열거할 수 없을 정도로 수많은 자원봉사를 해왔습니다. 그렇게 여러 차례 자원봉사를 했지만 여러 MDRT 위원회와 재단이사회에 참여했던 일부터 최근 2019 연차총와 글로벌 컨퍼런스를 위한 PGA와 PDC 글로벌위원회의 위원으로 참여한 일까지 기억나는 일도 참 많습니다.

개그니의 새 역할은 TOT에 소속된 위원회를 감독하는 것으로, 전략 기획의 시행을 통해 TOT 연차총회에 참석하는 300명의 회원뿐만 아니라 연중 3,000명의 회원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는 벤치마킹위원회와 같은 위원회를 조직하고 TOT 회원의 ‘생애 주기’를 연결하며 일 년 내내 이해하기 쉬운 형식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을 통해 이룰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주기를 통해 비즈니스 소유주가 되고, 비즈니스 소유주로 성장하고, 비즈니스를 위한 승계계획을 설정하는 전환 과정에 대한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다섯 명의 직원을 관리하고 은퇴자와 예비은퇴자를 고객으로 둔 개그니가 설계사로 일하고 가족과 시간을 보내면서 어떻게 이러한 노력에 시간을 할애할 수 있었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2009년, 개그니도 고객 미팅과 다른 업무를 하고 남은 시간을 가족에게 쓰는 걸 걱정하며 그 점에 집중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시간을 계획하는 방식을 반대로 바꾸었습니다. 우선 세 아이의 학교 및 스포츠 행사를 토대로 일정을 미리 확보해 놓은 후 휴가 계획을 세웠으며 남은 시간은 고객을 위해 사용했습니다. 자원봉사를 우선시하면서 이처럼 새롭게 균형 잡힌 일정으로 생활하자 개그니는 사업에서 효율성을 높이고 수익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아내와 아이들(당시 13살, 10살, 9살)과 함께 RV 차량으로 5주간 미국을 여행했습니다. 그 여행은 러시모어산 앞에서 찍은 가족 사진을 통해 여전히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가족과 그렇게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게 축복이며 우리가 운이 좋은 사람들이라는 벅찬 느낌을 받았던 게 아직도 기억납니다.”

1992년에 재무서비스 업계 일을 시작했지만 전문화를 하기 전인 1999년까지 MDRT를 달성하지 못했던 개그니는 잊을 수 없는 수많은 경험에 감사함을 느낍니다. 그러한 경험 중에는 전 세계의 자선단체에 MDRT재단을 통해 1백만 달러를 수여했던 일, 한 회원이 위원회 위원에서 주강연 체어가 되는 걸 목격했다는 점에 자부심을 가지고 새로운 MDRT 리더 그룹을 육성했던 일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그가 몰랐던 한 회원이 그를 찾아와 이전에 그가 했던 개별강연을 통해 자신의 삶이 얼마나 많이 달라졌는지 이야기한 적도 있었습니다. “그때가 MDRT 임기 중에 가장 겸손한 마음이 들고 기뻤던 순간이었습니다.”

“우리는 가끔 우리가 가진 정보를 당연한 것으로 생각하고 모두가 알고 있을 것이라 여기며 공유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비법은 정보를 공유하고 전달하는 것입니다. MDRT는 지구상에서 가장 훌륭한 스터디그룹입니다.” 개그니는 자신의 아이들(현재 22살, 19살, 18살)이 스스로 자원봉사를 하고 그와 함께 Make-a-Wish 행사에 참석하고 이후에 직접 단체를 후원하게 되었다는 점을 언급합니다. 또한 그는 자원봉사를 하는 동안 리더의 역할과 후원하는 역할 사이를 오가며 자신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어느 위치에서든 MDRT를 계속해서 후원하고 싶어 합니다.

개그니는 “자원봉사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없다면 이제 방관하지 말고 직접 뛰어들어 보세요. 여러분을 변화시킬 수 있을 겁니다.”라고 말하며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여러분은 물어보기만 하면 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연락처: 그레고리 개그니(Gregory Gagne) greg@affinityinvestmentgroup.com

 

{{GetTotalComments()}} Comments

Please Login or Become A Member to ad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