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Language

Check Application Status
en

Resource Zone

2020 MDRT 재단 회장

Matt Pais

Rate 1 Rate 2 Rate 3 Rate 4 Rate 5 0 Ratings Choose a rating
Please Login or Become A Member for additional features

Note: Any content shared is only viewable to MDRT members.

관계와 팀워크를 기부의 핵심으로 여기는 브라이언 타피

남 자는 80대의 노인으로 켄터키의 매우 낙후된 애팔래치아 지방에 살고 있었습니다. 광산에서 일하며 최소한의 교육과 의료 서비스를 받으며 성장한 그의 집은 포드햄대학교 학생캠퍼스부의 일원들이 지붕을 보수해주고 페인트칠을 해 주었습니다. 21살에 처음으로 자원봉사를 한 브라이언 G. 타피(Brian G. Tarpey)는 그분이 얼마나 깊이 고마워하고 행복해했는지 아직도 잊을 수 없습니다.

뉴저지 주 페어필드에서 활동하는 16년 차 MDRT 회원이자 2020년도 MDRT재단 회장인 타피는 그 이유를 “우리가 자신을 도우러 왔기 때문이 아니라 우리와 함께 시간을 보내며 자신의 삶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미소와 눈에는 저를 매료시키는 무언가가 있었습니다. 마치 우리가 모르는 무언가를 알고 있는 것 같았지요. 지금에서야 그 사람의 눈이 제게 어떤 말을 하려고 했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로 삶이란 관계가 중요한 것이며,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과 걱정 없이 시간을 보내고 함께 일하기 위한 것이라는 사실이죠. 이는 위대한 선물이자 삶의 진정한 자산입니다.”

봉사에 참여하면 제 삶에서 과중한 부담으로 여기던 문제들이 사그라듭니다.

수십 년 후에 타피는 MDRT재단이 자신이 그때 애팔래치아 산에서 배운 것을 다시 발견하는 데 얼마나 큰 도움이 되었는지를 깨달았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자신이 언제부터인지 돈과 직업적 성공만을 쫓으며 그게 정답이라고 생각하기 시작했다는 것도 깨닫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타피가 처음으로 MDRT 연차총회에 참석한 2003년에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이 총회에서 한 강연자가 재무서비스 업계에 종사하는 “이유”를 아는지에 관해 이야기했습니다. 타피는 총회 동안 MDRT재단 부스도 방문했고, 이를 계기로 위원회 자원봉사, 개인 기부, 지역단체를 위한 기부금 요청 등 15년 넘게 MDRT재단 활동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그가 재단에 기부금을 신청했던 자선단체 중 하나는 Spectrum360으로 학습장애, 자폐증, 기타 발달 장애 및 신체적 어려움이 있는 350명의 어린이를 위해 봉사합니다. 그가 확보한 또 다른 기부금은 커버넌트 하우스(Covenant House)로 전달되었으며, 이 자선단체는 뉴욕의 노숙 청소년을 위한 후원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학교가 가족들에게 제공하는 결과를 보면 깊은 영향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를 후원할 수 있는 것은 재단이 제게 준 엄청난 특권입니다. 봉사에 참여하면 제 삶에서 과중한 부담으로 여기던 문제들이 사그라듭니다.”

“저는 저와 와이프를 위한 재정적 안전만을 추구하기만 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가족을 만들고 싶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MDRT와 MDRT재단은 교육, 커뮤니티, 봉사 프로젝트를 통해 타피의 생각을 확장해주었습니다. 타피는 그 과정에서 밴쿠버에서 열린 2010 연차총회 동안 밀리언 밀 챌린지(Million Meal Challenge)를 통해 4시간 동안 쌀 포대를 내리는 일을 했고, 2014년에는 소울포소울(Soles4Souls)와 함께 허리케인 샌디가 할퀴고 간 북동부 지역사회에 신발을 배급했습니다.

그러한 봉사는 타피에게 흔한 일이 되었고, 타피는 이제 가족을 지킬 수 있는 재무설계나 자신의 업무를 딸에게 공유하는 것과 같은 선택권이 갖는 영향력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현재 타피의 딸은 코넬대학교를 졸업한 후 그의 회사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딸이 10살이었을 때 기부금 신청서를 읽고 있는 저를 보며 왜 우냐고 물었습니다. 아이에게 제가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 설명을 해주었고, 이제 아이는 제 회사의 인사 컨설팅 사업에 합류하여 미국 경제계에 더 큰 사회적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 공공 정책을 도입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다른 좋은 남편들처럼 타피는 지금의 자신이 있을 수 있었던 것은 아내 페니 덕분이라고 생각하며, MDRT재단의 성장은 MDRT재단이사회와 직원, 자원봉사자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재단 회장으로서 재단의 기부금 수여와 봉사와 사회적 영향력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계속해서 통합하고자 합니다.

“재단은 이 두 가지를 함께 도입할 방법에 관해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우리는 젊은 회원들이 전 세계 지역사회에서 매우 영향력 있는 방식으로 사회적 의식을 지니고 큰 기여를 하는 데 타고났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는 비전의 진화이며, 제 역할은 대화를 시작하고 그러한 비전을 향한 첫 걸음을 내디딜 수 있도록 빛을 밝혀주는 것입니다.”

연락처: 브라이언 타피(Brian Tarpey) btarpey@tarpeygroup.com

 

{{GetTotalComments()}} Comments

Please Login or Become A Member to ad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