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Language

Check Application Status
en

Resource Zone

직원의 잠재력으로 성과 창출하기

Brad Wolff

Rate 1 Rate 2 Rate 3 Rate 4 Rate 5 0 Ratings Choose a rating
Please Login or Become A Member for additional features

Note: Any content shared is only viewable to MDRT members.

자리에 꼭 맞는 인력을 배치하여 직무 성과를 높이는 방법
AGE FOTOSTOCK

어느 월요일, 꼼꼼하고 원칙적인 회계사와 창의적이고 독특한 마케팅 직원의 직무를 바꾼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실제로 이처럼 직무를 잘못 배정하는 상황은 대부분의 조직에서 흔히 일어납니다.

많은 비즈니스 리더들이 고작 20퍼센트의 노동력이 업무의 80퍼센트를 수행한다고 말합니다. 이 20퍼센트는 바로 우수성과자입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보다 3~4배 더 높은 생산성을 보입니다. 이들이 성공하는 주된 이유는 태도나 동기가 아닌 적절한 업무 배정 때문입니다.

그 근거가 무엇일까요? 우수성과자가 부서를 이동하거나 승진을 한 후 저성과자가 되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많은 저성과자가 맞는 역할을 맡으면 우수성과자가 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사람은 타고난 재능이나 능력이라 불리는 선천적 특성이 다르고 업무를 얼마나 잘 배정 받느냐에 따라 우수성과자도, 저성과자도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직원들의 타고난 능력에 맞춰 직무를 배정하는 조직을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사고방식을 바꿔 기술, 경험, 교육에 집중하는 대신 선천적 특성을 먼저 살피십시오. 서류 업무에 뛰어난 사람이 채용된 후 저성과자가 되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같은 맥락에서 많은 우수성과자는 필요한 경험과 교육이 부족한 상태로 시작합니다. 업무가 선천적 특성과 일치할 때 사람들은 타고난 능력을 활용하여 업무에 대한 열정을 펼칠 수 있습니다.

적합한 평가 도구를 선택하십시오. 많은 조직이 직원들에 대한 더 객관적인 정보를 얻기 위해 성격 평가를 활용합니다. 그러나 결과는 대부분 실망스럽습니다. 이는 여러분이 성격을 표면적으로 관찰 가능한 행동으로 여기기 때문입니다.

더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성격을 넘어서 사람들의 더 핵심적이거나 내적인 부분을 살펴보는 평가 도구를 선택하세요. 예를 들어 Taylor Protocols과 Predictive Index는 이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평가 도구입니다.

직원의 직무 책임감을 명확히 하십시오. 각 직무에서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지 알고 있어야 합니다. 채용팀(직속 상사와 성공적으로 업무를 배정하는 데 주요 책임이 있는 직원들)은 각 직무 책임을 수행하는 데 보낸 시간의 비율을 명확히 해야 합니다. 채용팀은 매우 유사한 역할끼리 그룹화하고 이 분야에서 일하는 데 들인 시간의 비율을 예상합니다.

채용팀은 어떤 선천적 특성이 업무의 각 측면에 필수적인지 파악합니다. 또한 각각의 특성에 따른 요구되는 범위에 합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1~10을 기준으로 두고 어떤 업무에 필요한 창의적인 사고의 범위는 7~9점이 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업무에서 필요로 하는 꼼꼼함과 분석력의 범위는 8~10점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제 각각의 중요 특성에 따른 최적의 범위를 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평가를 관리하고 직무 기능에 맞게 직원을 배정하십시오. 현 직원과 잠재적인 신규 직원을 모두 평가하고 요구되는 범위와 비교합니다. 얼마나 잘 맞는지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우수성과자는 거의 항상 각각의 중요한 특성에서 요구되는 범위에 적합합니다.

현재 직원이 맡은 업무와 잘 맞지 않을 때는 회사 내에서 잘 맞을 것 같은 다른 직무를 평가합니다. 업무가 잘 맞지 않는 직원과는 마음을 터놓고 적용 가능한 여러 방법을 논의합니다. 가능하다면 역할을 바꿀 계획을 세우거나 업무 내용을 약간 변경합니다. 반면 종종 업무가 자신의 선천적 특성과 잘 맞는 경우에도 직무나 일부 역할을 변경하는 걸 좋아하는 직원도 있습니다.

결국 비즈니스 소유주의 가장 중요한 업무는 직원들이 성과를 겨우 내거나 실패하는 일 없이 초과 달성할 수 있도록 알맞은 직무에 배치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가장 중요한 일을 잘 해내고 계십니까?

브래드 울프(Brad Wolff)는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 위치한 PeopleMax의 경영파트너로 있으며, 노동력 및 개인 최적화를 전문으로 합니다. 강연자이자 <사람들의 문제: 해결책을 마련하여 경쟁 우위 점하는 방법(People Problems? How to Create People Solutions for a Competitive Advantage)>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연락처: 브래드 울프(Brad Wolff) peoplemaximizers.com

 

{{GetTotalComments()}} Comments

Please Login or Become A Member to ad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