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Language

Check Application Status
en

Resource Zone

자살로 인한 사망 보험금 청구

Heather L. Meszaros, CHS

Rate 1 Rate 2 Rate 3 Rate 4 Rate 5 0 Ratings Choose a rating
Please Login or Become A Member for additional features

Note: Any content shared is only viewable to MDRT members.

효력을 발휘하는 생명보험

제 가 일한 지 3년 되던 해였습니다. 제 고객은 39살의 남성이었고 부동산 관련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2008년 경제 붕괴 후에부동산 시장이 무너지면서 감당하기 힘들다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그 고객은 6월 9일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저는 6월 20일에 고객의 아내에게서 전화를 받았습니다. 그날로 저는 보험금 청구절차를 시작했고 7월 20일에 보험금을 받았습니다.

저는 이 사례를 통해 우리가 이 일을 하는 이유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신규고객을 만날 때마다 이 사례를 예로 듭니다. 고객이 “보험사는 대규모 사기단이에요. 절대 돈을 지급하지 않죠.”라고 말하면 저는 이 사례를 들며 보험사가 보험금을 지급한다는 걸 알려줍니다. 그 고객은 3살과 6살짜리 아들 둘과 36살의 아내를 남겨두고 떠났습니다. 보험이 없었다면 그의 아내는 가난하고 어려운 생활을 해야 했을 것입니다. 그후로 이제 10년이 지났고, 고객의 아내는 두 아들을 위해 당시 수령한 보험금의 일부를 저축해 놓을 수 있었습니다. 생명보험금 덕분에 삶이 완전히 바뀌었고 어려운 상황에서 겪게 될 재정적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고객이 사망하고 한 달 후, 보험의 가치를 깨달은 고객의 아내는 자신을 위한 보험을 들었습니다. 이전에 고객의 가족과 논의한 적이 있었지만 사망한 그 고객은 보험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고객이 사망한 후에, 건강 상태에 관한 정보를 공개하는 것이 역시 도움이 된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고객은 우울증을 겪고 있었고, 의사의 진료를 받으며 약을 복용하고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처음 보험 가입신청서를 작성할 때 모두 공개되었습니다. 보험회사는 신청서를 평가하고 위험이 적다고 판단하여 신청을 승인했습니다. 그렇기에 보험금을 청구할 때 보험사에서 ‘그런 병력을 우리에게 공개하지 않았으니 보험금을 지급할 수 없다’라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모든 정보를 공개했기 때문입니다.

가끔 고객들은 ‘이건 얘기하지 말아야지’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고객들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그 부분을 이야기하셔야 합니다. 보험사가 전체 병력을 확인하고 언더라이팅을 한 후 보험증권을 발행한다면 문제가 될 것이 없습니다. 단지 병력에 관한 일부분에서만 보장을 받지 못할 뿐입니다.”

헤더 메스자로스는 캐나다 유콘 화이트호스에서 활동하는 5년 차 MDRT 회원입니다.

연락처: 헤더 메스자로스 (Heather Meszaros) heather.meszaros@sunlife.com

 

{{GetTotalComments()}} Comments

Please Login or Become A Member to ad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