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Language

Check Application Status
en

Resource Zone

생기 넘치는 삶을 살기 위한 8가지 방법

Liz DeCarlo

Rate 1 Rate 2 Rate 3 Rate 4 Rate 5 0 Ratings Choose a rating
Please Login or Become A Member for additional features

Note: Any content shared is only viewable to MDRT members.

압박 속에서 성과 내기, 영향력 미치기, 삶에서 성공을 찾는 방법 배우기
Top of the Table photos: Brian Powers How to make an impact

영향력을 미치는 방법

스스로 “오늘 얼마나 멋진 사람이 되고 싶은가?”라고 묻고 누구보다도 기본적인 부분을 더 잘 지키십시오. 이렇게 하면 그 어떤 방법보다도 오랫동안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1. 여러분이 자부하는 것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십시오. 자기 자신만 생각하면 어떻게 누군가에게 영향을 줄 수 있을까요?
  2. 오늘을 어떻게 사느냐로 내일의 유산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꿈꾸는 유산을 마음속에 그려보십시오.
  3. 목표는 더 멀리 나아가고 성장하는 것입니다. 인상을 남기는 것이 아니라 영향을 미치십시오.

— 릭 릭스비(Rick Rigsby), 동기부여 강연자 겸 Rick Rigsby Communications 회장

행복이란 보람 있는 삶에서 생기는 부산물이다.

— 크리스 헬더(Chris Helder),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Gifting for clients and prospects

선물의 효과 100% 활용하기

존 룰린(John Ruhlin)은 선물을 주는 방법으로 커리어를 쌓고 비즈니스를 구축했습니다. 그는 적절한 시기에 알맞은 사람에게 줄 딱 맞는 선물을 찾는 데 쏟던 열정을 ‘선물학’이라는 전략으로 탄생시켰습니다.

<선물학: 소란을 줄이고, 소개를 늘리고, 고객 유지율을 높이기 위해 선물을 활용하는 방법(Giftology: The Art and Science of Using Gifts to Cut Through the Noise, Increase Referrals, and Strengthen Client Retention)>의 저자인 룰린이 공유하는 선물학 프로그램의 주요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맞춤화. 선물에 고객이나 고객의 배우자, 자녀의 이름을 적습니다. “선물을 받는 사람의 생각을 완전히 바꿀 수 있습니다.”
  2. 핵심층. “예산의 80%가 임원의 지지를 받는 고객과 배우자, 자녀, 반려동물에게 사용되어야 합니다. 제가 거래를 성사시킬 수 있었던 것은 고객의 귀가 되는 고객의 아내나 비서 때문입니다. 핵심은 의사결정자의 주변에 있는 사람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3. 타이밍. 소개를 받은 다음이나 연말연시처럼 예상 가능한 때에 선물을 하면 거래일 뿐입니다. 룰린이 선물을 보내는 이유는 고객이 전혀 예상치 못한 때에 선물을 받고 기뻐하길 원하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같은 전략을 펼친다면 그저 어수선할 뿐입니다.”
  4. 최대 vs 최소. 사람들이 큰 돈을 쓰지는 않지만 꼭 갖고 싶어하는 것이 무엇인지 연구하십시오. 할 수 있는 최소한이 아니라 최대한의 범위가 무엇인지 생각해야 합니다.
  5. 진정으로 원하는 것. 선물이란 받는 사람이 중요하며, 그 사람이 무엇을 선호하고 원하는지가 중요합니다. 룰린은 “목적을 가지고 집중을 해야 하며, 무엇보다도 진심과 마음가짐이 필요하다.”고 설명합니다.
Performing well in high-pressure situations

압박이 심한 상황에서 좋은 성과 내기

심한 압박에 관한 뇌 과학 전문가 사이언 베일록(Sian Beilock)은 우리가 하는 일의 세세한 부분에 너무 많이 집중하고,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여러 가지 일을 조절하려고 노력하면 종종 질식할 듯한 심한 압박을 받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걱정하기 시작하면 스트레스 받는 상황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합니다. 마음속에서 걱정이 되기 시작할 때 해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 상황을 떠나 나중에 다시 생각하는 것입니다.

베일록은 “휴식을 취하면 문제를 무의식적으로 생각할 수 있고 여러 측면에서 볼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또한 뇌는 수면을 통해 연결 관계를 떠올리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베일록은 스트레스가 심한 상황에서 더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한 방법으로 다음을 추천합니다.

  • 상호보완을 해줄 수 있는 사람들로 팀을 구성한다. 여러분의 팀은 가장 똑똑한 사람들뿐만 아니라 서로를 보완해 줄 수 있는 다양한 사람들로도 구성되어야 합니다. 한발 물러서서 팀원과 이야기를 나누면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능력을 펼칠 수 있습니다.
  • 적절한 방식으로 압박에 대처한다. 작업을 수행할 상황의 조건에 따라 자료를 알아봅니다. 사람들과 함께 살펴보고 의견을 구하거나 자기 모습을 촬영합니다.
  • 사고방식을 바꾼다.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이 지나가면 감정과 관련이 없는 부분에서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를 살펴봅니다. 바꾸고 개선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생각합니다.
  • 한발 물러서서 자연 속에 몸을 맡긴다. 집중력은 시간이 지날수록 흐트러집니다. 휴식을 취하고 에너지를 보충할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밖으로 나갈 수 없다면 창 밖을 보거나 컴퓨터에서 자연의 사진을 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Visualizing the path to success

성공으로 가는 길 그려보기

말콤 찰스 백스터(Malcolm Charles Baxter)는 우리 모두에게 최적의 신규 고객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매일매일이 최적의 고객이 우리에게 다가오도록 할 기회입니다. 하지만 고객이 다가오지 않으면 우리는 경제나 세금이 문제라고 말하면서 이런 바램에 대해서는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영국 하트퍼드셔에서 활동하는 15년 차 MDRT 회원 백스터는 집중 명상을 활용하고, 우리가 정말로 갈망하는 미래에 집중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저는 그날을 마음속에 그려보고 그 안에 머무르며 직접적인 결과를 느껴봅니다.”

“미래로 나아가려면 부정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두려움을 강한 확신으로 바꾸어야 합니다. 집중 명상을 활용하면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나아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음속에서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Finding wisdom

지혜 찾기

조지아 주 애크워스에서 활동하는 31년 차 MDRT 회원 솔 힉스(Sol Hicks)는 “그 누구도 과거를 살펴보고 완벽을 바라는 사람은 없지만, 75살의 나는 지혜를 통해 앞을 내다볼 수 있다.”라고 말합니다. 여러분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때 힉스가 전하는 다음과 같은 조언을 떠올려 보십시오.

  • 선의의 실수를 할 수도 있고 실수를 통해 배운다. 위험을 감수한다. 실수가 없다는 것은 위험을 충분히 감수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 밤에 잠자리에 들 때 책임감을 느낀다. 자기가 하는 일에 변명을 하지 않는다. 미래를 바라보며 현재에 충실하게 산다.
  • 시간을 현명하게 쓴다. 모든 일정을 계획하되, 휴식과 여가를 특히 집중적으로 계획한다.
  • 더 큰 질문을 한다. “왜?”로 질문을 시작한다. “어떻게”로 질문을 시작하면 지칠 수 있다. ‘왜’로 시작하여 ‘어떻게’를 생각한다. ‘왜’는 그 일의 가치를 설명해 줄 수 있다.
Two heads are better than one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

팀 접근법을 취하면 사업을 비즈니스처럼 운영할 수 있다고 캐슬린 R. 벤자민(Kathleen R. Benjamin, CFP, CPA)은 말합니다. 벤자민의 회사는 모든 고객 미팅에 두 명의 설계사가 참석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인맥도 한 명의 설계사가 아닌 팀으로 쌓을 수 있습니다.”

메릴랜드 주 티모니움에서 활동하는 14년 차 MDRT 회원 벤자민은 또한 팀원과 경영진 사이의 소통에도 집중합니다. 팀원들은 자신이 관심 있는 회사의 다른 분야를 탐색할 수 있고, 벤자민은 직원 위원회를 구성했습니다.

벤자민의 회사는 분기별로 ‘신나는’ 팀 회의와 그룹 세션을 열어 전체 그룹의 의견을 공유합니다. 연말 대표 회의는 사외에서 진행되며, 전 직원이 회사의 모든 실적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회사는 또한 팀원들이 전문 단체에 참여하도록 지원하고, 도움을 주고 싶은 자선단체를 선택하도록 장려합니다.

5 lessons I learned from Top of the Table meetings

TOT 총회에서 배운다섯 가지 교훈

  1. 목표. 현재 우리가 있는 위치와 미래를 위한 비전을 알아야 합니다. 향후 25년에 대한 성장 계획을 살펴보고 이를 5년 단위와 1년 단위로 세분화합니다. 크고 야심 찬 목표를 정합니다.
  2. 팀. 최고에게 투자합니다. 우리에게는 우리를 지원해줄 최고의 팀이 필요합니다.
  3. 브랜딩 및 마케팅. 브랜드를 만들었는데 아무도 모른다면 의미가 없습니다. 여러분의 브랜드가 대표하는 부분에 대한 기대치를 충족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4. 건강. 건강 관리 계획을 세우고 스스로를 관리해야 합니다. 건강하게 먹고, 휴식을 취하고, 물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5. 전문성 유지. 나무를 베기 전에는 칼을 날카롭게 갈아야 합니다. 이는 우리의 배터리를 충전할 시간을 의미합니다.

— ‌칼 하티(Karl Hartey) 영국 오스웨스트리, 18년 차 MDRT 회원

 

{{GetTotalComments()}} Comments

Please Login or Become A Member to ad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