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Language

Check Application Status
en

Resource Zone

재건을 위한 노력

Matt Pais

Rate 1 Rate 2 Rate 3 Rate 4 Rate 5 0 Ratings Choose a rating
Please Login or Become A Member for additional features

Note: Any content shared is only viewable to MDRT members.

지진 피해를 입은 멕시코에서 주택 재건에 참여한 오로즈코 실바

2017년 9월 7일, 아드리안 엔리케 오로즈코 실바(멕시코 멕시코시티, 11년 차 MDRT 회원)는 한밤중에 지진 경보 소리에 잠에서 깼습니다.그의 8살 난 아들과 4살 난 딸은 공포에 질려 있었습니다. 18층짜리 건물에 충격이 가해졌지만 다행히 피해는 적었습니다.

MDRT Foundation

그러나 집에서 약 482km 떨어진 치아파스 주와 으악사카 주에서의 피해 상황은 더 나빴습니다.약 1만 2천 채의 가옥이 파손되고 100여 명이 사망했습니다.오로즈코 실바는 자연 재해로 인해 피해를 입은 멕시코,콰테말라,미국,칠레,아르헨티나,이스라엘,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취약 지역에서 구호활동을 벌이는 비영리단체 Cadena를 대신하여 MDRT 재단에 기부금을 신청했습니다.

Cadena는 MDRT재단으로부터 기부받은 1만 5천 달러를 사용하여 60채의 주택을 다시 지을 수 있었습니다. 방 한 칸에 땅에 구멍을 파고 화장실로 이용했던 이전의 주택들은 침실 3개와 화장실 1개가 있는 주택으로 다시 탄생했습니다.

“피해를 입은 사람들 대다수가 가난한 데다가 그나마 가지고 있던 유일한 집마저 파괴된 겁니다. Cadena와 MDRT재단과 함께하는 것이 자랑스럽고 이런 처지에 있는 사람들에게 집뿐만 아니라 희망도 다시 줄 수 있어서 뿌듯합니다.”

이런 도움을 가장 고맙게 여겼던 사람 중 하나는 지진으로 인해 집이 붕괴되면서 부모님을 잃은 한 남자였습니다. 오로즈코 실바는 당시 몇몇 주택이 건설되고 있는 현장에 방문한 이후에 7살과 8살 된 아이들이 있는 이 남자와 통화를 했습니다.

“무엇보다도 누군가 그런 고통을 겪었다는 걸 헤아릴 수 없었기에 눈물이 터졌습니다. 저는 그에게 아이들을 생각해서라도 마음을 단단히 먹고, 아이들이 더 잘 키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오로즈코 실바는 앞으로도 Cadena와 함께 계속해서 자원봉사를 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으며, Cadena는 주택 건설과 더불어 전 세계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음식, 약품, 기타 자원도 제공하려 하고 있습니다.

“누구든지 MDRT재단을 통해 타인을 도울 수 있다는 걸 이제는 압니다. 미국과 비교했을 때 멕시코에는 이런 활동을 하는 재단이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적은 수의 재단으로도 우리는 뜻깊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 Adrian Orozco Silva at aorozcogrupokc@gmail.com

 

{{GetTotalComments()}} Comments

Please Login or Become A Member to ad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