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Language

Check Application Status
en

Resource Zone

일과 삶의 균형을 우선시하는 3명의 회원들

Matt Pais

Rate 1 Rate 2 Rate 3 Rate 4 Rate 5 0 Ratings Choose a rating
Please Login or Become A Member for additional features

Note: Any content shared is only viewable to MDRT members.

스트레스를 줄이고 가족에게 집중하는 방법

갈 수 있을 때까지 최대한 가보기

사람들은 흔히 냉장고에 사야할 식료품이나 할 일을 적어 붙여 놓습니다.

로버트 W. 워델(Robert W. Waddell, RICP)과 그의 아내는 이 목록에 자신들이 이미 가 본 나라와 가 보지 않은 나라를 적어두고, 가 본 나라 옆에는 표시를 했습니다.

텍사스 주 휴스턴에서 활동 중인 26년 차 회원인 그는 사람들에게 은퇴의 3단계를 진행, 지연, 중단으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지금은 진행 단계입니다. 현재 저는 건강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진행 단계에서 지연 단계로, 지연 단계에서 중단 단계로 갑작스럽게 변경하는 사람들도 보았습니다. 저희 부부는 할 수 있는 한 현재의 이점을 누리고 싶습니다.”

이는 여전히 현역으로 일하고 있는 워델이 매년 약 6주 정도의 시간을 내서 ‘노동의 성과’를 즐기기로 결심했기에 가능했습니다. 밴쿠버에서 열린 2016년 MDRT 연차총회에 참석한 후 밴쿠버 체류 기간을 1주일 연장하여 아내와 함께 재스퍼와 밴프를 여행했고,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2018년 연차총회에 참석한 후 일정을 연장하여 친구를 만나고 새너제이에서 골프를 즐겼습니다.

휴가 중에 워델은 이메일을 확인하거나 사무실에 전화하지 않고, 자신이 회사를 비운 동안 비서가 문제를 처리하도록 합니다. 한 가지 더 좋은 점은 아직 부부에게는 호주, 뉴질랜드, 그리스의 섬, 이탈리아, 메인 등 가볼 나라가 많이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께서는 어디를 여행하고 싶으신가요?

Man on treadmill

온가족에게 도움이 되는일과 삶의 균형

멕시코 멕시코시티에서 활동 중인 11년 차 MDRT 회원인 아드리안 엔리케 오로즈코 실바(Adrian Enrique Orozco Silva)는 MDRT를 통해 전인격 개념을 이해하기 전에는 운동을 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언제나 시간이 없다는 변명을 하곤 했지요. 지금은 이런 변명을 하는 대신 해야 할 중요한 일이 더 많았습니다.

바쁜 와중에도 오로즈코는 몇 년 동안 매일 아침 5시부터 한 시간 동안 실내에서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런 습관을 통해 그는 놀라운 변화를 만들어내었습니다. 숙면을 취하게 되었고, 무릎과 허리 통증도 사라졌습니다. 일정을 훨씬 더 균형 있고 효율적으로 활용하게 되면서 오후 시간을 활용하여 아들과 딸의 축구와 발레 연습을 도와주며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로즈코의 아내도 업무 일정을 조정하여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운동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시간이 없다고 생각했지만 시간이란 상대적인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자신을 위한 시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좋은 컨디션으로 운동을 할 수 있고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Road cyclist

스트레스를 벗어나 질주하기

10년 전, 크리스토퍼 림 걱 멍(Christopher Lim Geok Meng, ChFC, CLU)은 과도한 업무가 이어지는 일과를 벗어날 방법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현재 27년 차 회원으로 인근에 국립공원과 바다 산책로 있는 싱가포르에서 활동하고 있는 그는 사람들이 많은 시간을 피해 주중 오후 늦은 시간에 자전거를 타기로 결심했습니다.

“자전거를 타면 일을 제쳐두고 타는 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면서 집중력도 높아졌고 업무도 짧은 시간 안에 끝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중에는 혼자 자전거를 타지만 주말에는 아들이 바쁘지 않다면 함께 타기도 합니다. 자전거를 탈 때 함께하지 않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바로 고객입니다.

“자전거를 탈 때 고객에게 전화가 오면 지금은 통화가 어렵다고 하고 자전거를 다 타고 나면 다시 전화하겠다고 말합니다. 고객들은 이해심이 많으며 제 서비스를 기다려 주십니다.”

그는 이렇게 운동을 하면 체력을 강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뇌 활동에도 도움이 되므로 자전거를 타는 동안 깊이 생각할 시간을 가질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렇게 운동의 장점은 3배가 됩니다.

 

{{GetTotalComments()}} Comments

Please Login or Become A Member to ad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