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Language

Check Application Status
en

Resource Zone

’자기주도’라는 근육을 단련시키는 방법

토니 고든(Tony Gordon)

Rate 1 Rate 2 Rate 3 Rate 4 Rate 5 0 Ratings Choose a rating
Please Login or Become A Member for additional features

Note: Any content shared is only viewable to MDRT members.

전임 회장인 토니 고든에 따르면 자기주도는 근육과 같다고 합니다. 많이 쓸수록 단련되기 때문입니다.

지금처럼 우리에게 자기주도가 절실했던 적은 없었습니다. 한 달 전 우리는 3주 간의 자가격리가 필요하다는 말을 들었지만, 이후 3주가 더 연장되었습니다. 그 다음은 몇 주가 될까요? 또 3주가 더 필요할까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사무실로 복귀하더라도 고객들이 바이러스에 대한 염려 없이 우리를 만나려고 할까요?

이런 불확실한 시기에는 어느 때보다도 자기주도가 필요합니다. 저는 100번이 넘는 강연에서 이렇게 말해왔습니다. “자기주도는 근육과 같습니다. 많이 쓸수록 단련이 된다는 뜻입니다.” 맞습니다. 쉼 없이 살아온 지난 50년(벌써 50년이라니!)을 돌이켜볼 때, 저는 양심에 따라 행동하고 고객을 위한 일이 나를 위한 일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살아왔으며, 매주 15건의 상담약속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쉬웠을까요? 물론 아닙니다. 홍보 전화를 한 통씩 돌릴 때마다 자기주도라는 근육을 써야 했습니다.

20년을 돌아보면, 해를 지날수록 MDRT와 TOT 회원 자격 달성이 점점 더 수월해졌으며 일상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운동량을 유지하고 해야 할 일을 꾸준히 수행해 나가면 여러분은 이 자리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자기주도는 근육 만들기와 같습니다. 계속 사용할수록 단련됩니다. 멈추면 다시 시작하거나 운동량을 만들기가 힘들어집니다.

전화할 대상 고객을 정하는데도 자기주도가 필요합니다.

  • 고객이 무사한지 확인하고, 고객을 걱정하고 있었다고 알려주십시오.
  • ISA(영국의 이자 면세 개인저축) 혜택을 받기 위해 회계 연도가 끝날 때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고 알려주십시오.
  • “시장이 하락세이고 ‘매도’가 계속되고 있다면, 지금이 처분할 때입니다.”
  • 거래를 위해 Skype/FaceTime/Zoom을 설치하십시오.

격리기간이 얼마나 계속될지 우리는 모릅니다. 다만 확실한 것은 한 번 운동량을 잃게 되면 다시 만들기가 더 힘들다는 것입니다. 지금처럼 우리에게 자기주도가 절실했던 적은 없었습니다.

토니 고든(Tony Gordon)은 43년차 MDRT 회원이자 TOT 회원으로 2001년 MDRT 회장을 역임하였으며 영국 브리스톨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출처: MDRT 블로그

 

{{GetTotalComments()}} Comments

Please Login or Become A Member to ad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