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Language

Check Application Status
en

Resource Zone

보험의 기적을 전파하여 일찍 성공할 수 있었던 경험담

유타 타마이(Yuta Tamai)

Rate 1 Rate 2 Rate 3 Rate 4 Rate 5 0 Ratings Choose a rating
Please Login or Become A Member for additional features

Note: Any content shared is only viewable to MDRT members.

이 일에서 우리가 컨트롤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일 중 하나가 바로 자신의 활동입니다. 업계에서 더 빨리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MDRT 회원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십시오.

제 나이 스물 일곱이었던 3년 전, 제가 재무서비스 업계에 종사하게 된 이유는 사람들이 생명보험의 기적을 이해하고 최고의 인생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대학 시절, 심장병으로 돌아가신 삼촌을 보면서 저는 유가족을 위한 생명보험의 혜택에 대해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삼촌의 생명보험 덕분에 할머니는 상당한 재정적 도움을 받을 수 있었지요.

교육 기간 동안, 저는 가능한 많은 사람들에게 생명보험에 대해 전파하리라 다짐했습니다. 다른 사람의 활동은 제가 컨트롤할 수 없지만, 회사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전화를 할지에 대한 저의 활동은 얼마든지 컨트롤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불가능한’ 목표 정하기

교육을 마친 후 사무실에 첫 출근한 날, 담당 매니저가 저에게 첫 달의 보험료 목표가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저는 자랑스럽게 이렇게 말했지요. “보험료는 고객이 가진 필요성과 여유에 따라 달라집니다. 저는 월 목표를 제가 만나 생명보험의 장점을 전파할 고객의 수로 정하고 싶습니다.” 첫 달 저의 목표는 100명의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었습니다.

제 매니저는 믿지 못하는 눈치였고 동료들은 이것이 불가능한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저에게는 5000명의 명단이 있었고 상당수는 이전 직장을 통해 알고 지냈던 사람들이었습니다. 상담 약속을 잡기 위해 한 명씩 전화를 하기 시작했지요. 첫 달에 102건의 상담 약속을 잡았습니다!

부담 없는 환경 조성하기

상담 약속을 한 모든 사람이 저에게 보험을 들겠다고 한 것은 물론 아니었습니다. 보험에 가입하지 않더라도 저는 그들에게 재무 관련 문제에 대해 얼마든지 정보를 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상담을 시작할 때마다 저는 이렇게 말합니다. “오늘 보험에 가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제가 무언가 도울 일이 있다면 잊지 말고 연락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잠재고객의 부담을 줄이고 좋은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제 고객이 되지 않았던 분들도 사랑하는 가족, 인생의 목표와 가치, 꿈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저에게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런 이야기들 덕분에 제 직업에 대한 보람을 계속 느낄 수 있었지요. 이 업계에서 일을 시작한 다른 사람들보다 제가 이런 가치를 더 빨리 배운 것 같습니다.

저는 저를 통해 보험을 가입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6개월, 1년, 2년 등의 간격으로 계속 연락을 합니다. 그 결과, 첫 달에 연락을 했던 102명 중에서 70명이 현재 제 고객이 되었습니다.

유타 타마이(Yuta Tamai)는 2019년부터 MDRT 회원이었으며 COT를 1회 달성하였고, 현재 일본 치요다쿠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출처: MDRT 블로그

 

{{GetTotalComments()}} Comments

Please Login or Become A Member to ad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