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Language

Check Application Status
en

Resource Zone

원거리 팀원들 사이의 연대감을 통해 동료애 만들기

켄트 브릿지먼(Kent Bridgeman)

Rate 1 Rate 2 Rate 3 Rate 4 Rate 5 0 Ratings Choose a rating
Please Login or Become A Member for additional features

Note: Any content shared is only viewable to MDRT members.

원거리에서 일하게 되면, 팀원들과 만나지 못하기 때문에 생산성이 급격하게 감소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획을 세우면, 원거리에서도 동료애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재택근무를 지속하면 팀원들이 고립감과 외로움을 더 크게 느낄 수 있습니다. 원거리에서는 연대감도 느끼기 힘듭니다. 이런 이유로 팀원들과 만나지 못하는 동안 생산성이 급격히 감소하게 됩니다. 하지만 원거리에서도 동료애를 쌓을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바람직한 소통이란 어떤 것일까요? 

언제, 어떻게, 어떤 방식으로 소통해야 구성원들이 더 잘 이해하는지를 정확하게 보여주는 '커뮤니케이션 차터'를 만들어 보십시오. 이 차터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의 '버츄얼 팀워크 형성하기: 열 가지 기본 원칙'를 참조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팀 문화에서는 약간 형식적일 수 있지만 소통에 대한 기대치와 수용 가능한 일정에 대해 지침을 주는 것은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지난 수년 동안 원거리에서 일해왔던 재무치료사 메간 러츠(Meghaan Lurtz, MS, Ph.D)는 소통에 대한 지침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열린 마음과 즐거움이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화상회의를 통해 업무에 대한 이야기를 오랜 시간 동안 나누었습니다. 이제 편안한 대화를 나눠보는 것도 좋겠다고 생각했지요." 

재무치료사 메간 맥코이(Megan McCoy, Ph.D., LMFT)가 추가한 몇 가지 수정내용도 검토해 보십시오. "직장에서 서로 목적의식적으로 유대관계를 맺는 것처럼, 팬데믹 상황을 다른 방식으로 소통하고, 온라인으로 유대관계를 목적의식적으로 맺을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유대관계 형성에 필요한 방법 

러츠는 놀거리를 통해 유대관계를 형성하는 색다른 방법을 추천합니다. 살펴봅시다. 

  • 버추얼 해피아워 
    매주 혹은 매월, 함께 차를 마시는 해피아워를 가져 직원들을 온라인에서 결속시킬 수 있습니다. 
  • 게임하기
    "우리는 온라인으로 모여 15분 동안 스크래블 게임을 함께 합니다."라고 러츠는 말합니다. "부담을 느끼는 상황이 아닙니다. 일과 중에 무언가 신나게 즐길 수 있는 휴식 시간이지요."  
  • 독서 모임
    독서 모임을 결성한 후 수많은 리소스를 접하게 되었는데 MDRT에는 판매 증가와 리더십에 관한 추천 도서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여기에 도움이 될만한 도서 목록이 있는 최근 기고문이 있습니다.   
  • 매일 질문하기
    좋아하는 피자나 고마운 일, 또는 오늘 한 일 등에 대해 재미있는 질문을 해도 좋습니다. 매일 질문하기는 효과가 좋다고 러츠는 말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런 사소한 질문들이 어떻게 쌓여가는지 보면 놀라게 됩니다. 이 방법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해 주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이런 과정을 통해 동료들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됩니다. 유대감을 느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온라인에서 직원들, 동료들과 소통하려고 노력하면 직장에서 의미 있는 관계를 만들고 유지해 나갈 수 있으며, 생산성을 높이고 자신과 동료들의 번아웃도 막을 수 있습니다. 

출처: MDRT 블로그 

 

{{GetTotalComments()}} Comments

Please Login or Become A Member to ad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