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Language

Check Application Status
en

Resource Zone

100달러 청구서, 다니엘 M. 보드먼

Daniel M. Boardman, CLU, CFP

Rate 1 Rate 2 Rate 3 Rate 4 Rate 5 0 Ratings Choose a rating
Please Login or Become A Member for additional features

Note: Any content shared is only viewable to MDRT members.

만약 여러분에게 100달러를 주며 이 돈으로 누군가의 삶을 바꾸라고 한다면 무엇을 하겠습니까? 보드먼은 사무실 매니저를 시켜 직원 30명 전원이 이러한 도전을 하도록 했는데, 막상 자신도 100달러를 받으니 초조한 기분이 들었다고 합니다. 그가 이 돈으로 무엇을 했는지, 이 아이디어의 효과가 무엇인지 들어 보십시오.

미국의 추수감사절이 있는 11월, 저는 사무실 매니저를 시켜 직원 30명에게 100달러 지폐 신권을 나누어 주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밖으로 나가 이 100달러 지폐로 누군가의 삶에 차이를 만들어 낸 다음 12월에 있을 다음 미팅에서 그 돈을 어떻게 썼는지 알려 달라고 했습니다.

매니저가 지폐를 나누어 주며 저에게도 한 장을 건넸는데, 예상치 못한 일이었습니다. 저는 초조한 마음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생각했습니다. 겨우 100달러로 어떻게 누군가의 삶에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을까?지붕이 새고 있어도 100달러로는 고칠 수 없지.결국 이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었던 거야.다른 사람들도 모두 나처럼 느끼고 있겠구나!

그때 갑자기 이웃에 사시는 지인이 떠올랐는데, 그분은 이제 70세가 된 노인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자살까지 생각해서 가족들이 긴급상담센터에 입소시킨 상태였습니다.

그분에 대해 생각하자 그는 농부였으니 장미를 가꿔 동네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그러다 생각했습니다. 누군가가 그에게 장미를 준 적이 있을까?

제 고객 중에는 화훼유통업자가 있습니다. 저는 그를 찾아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제 상황을 좀 들어주세요. 지금 긴급상담센터에 가는 길이예요. 저도 사실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제 지인에게 장미를 주고 싶어요.”

그는 저를 대형 냉장실에 데려갔는데, 그곳에는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장미가 색깔 별로 있었습니다. 그는 제 팔에 장미를 한가득 안기더니 포장해 주었습니다. 저는 주머니에 손을 뻗어 100달러 지폐를 꺼내 건넸습니다.

긴급상담센터에 가자, 간호사가 무엇을 도와줄지 물었습니다. 저는 “예, 지인을 찾아왔습니다.”라고 하며 그의 이름을 말했습니다. 간호사의 안내로 복도를 따라가 모퉁이를 돌자 주방에 친구가 있었습니다! 그는 한아름의 장미꽃을 보고 울기 시작했습니다. 저도 울기 시작했고 우리는 부둥켜 안았습니다.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우리는 20분간 서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저는 그가 우리 가족을 도왔던 모든 시간들, 그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 그리고 그가 얼마나 훌륭한 사람인지 하는 사실들을 일깨워 주었습니다.

다른 환자들과 간호사들이 주방에 들어오면, 저는 그들에게 그가 우리를 도왔던 이야기를 했습니다. 이는 제 인생에서 가장 멋진 20분이었습니다. 제가 그곳을 떠날 때, 그는 한 번도 장미꽃을 받아본 적이 없었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저는 감동을 안은 채 그곳을 떠나며 진정으로 그의 삶에 차이를 만들어 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12월 미팅에서 직원들은 100달러를 어떻게 썼는지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했습니다. 회의실에는 응원과 웃음, 눈물 등 멋진 감동이 넘쳤습니다. 우리가 다른 사람의 삶에 어떻게 차이를 만들었는지 모두가 공유한 그 미팅을 모든 사람이 기억할 것입니다.

이 100달러 지폐 이벤트를 자녀, 회사, 친구와 함께 해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100달러 지폐 이벤트는 다른 사람의 삶에 차이를 만들며 분명 자신의 삶에도 차이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이 멋진 아이디어를 준 멘토이자 친구인 젠 보리슬로(Jen Borislow)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다니엘 M. 보드먼(Daniel M. Boardman, CLU, CFP), 은 MDRT 25년차 회원으로 COT를 15회, TOT를 3회 달성했으며, Hickok & Boardman Financial Planning and Group Benefits의 회장입니다. 현재는 샹플랭대학의 이사로 있으며, 이전에는 Burlington Boys & Girls Club과 버몬트 재무서비스전문가단체에서 회장으로 있었습니다.

 

{{GetTotalComments()}} Comments

Please Login or Become A Member to add comments